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홍콩 Hongkong

홍콩 환전 / 옥토퍼스 카드&유심칩 구매 / 시내로 이동하기

1. 홍콩달러로 (속 편하게) 환전하기

정리> 한국에서 조금 HKD 200-250 (홍콩달러) 정도 환전한 후 청킹맨션에서 바꾼다

a. Chung King Mansion 1층 으로 가기

주소 : b2, Chungking Mansion, 36-44 Nathan Rd, Tsim Sha Tsui, Hong Kong

청킹맨션 1층에는 여러 환전소와 유심칩 파는 곳이 많다. 1전이라도 싼 곳에서 환전하면 끝


*공항 Globalexchange 에서 환전 vs 청킹맨션에서 환전

싱가폴 달러 -> 홍콩 달러 교환비율 5.30

공항 Global exchange : 5.30

청킹맨션 : 5.68

▲공항 Global exchange (왼쪽) vs 청킹맨션 1층 어느 money exchange store(오른쪽)

공항에서는 필요한 소액만 환전 해야한다. ( global exchange에서는 다음에 방문시 20%할인 쿠폰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b. 한국에서 환전할때, 

마이뱅크를 이용해서 가장 싼 사설 환전소를 이용한다.

1. 마이뱅크에 접속하거나 앱을 다운로드한다.

https://www.mibank.me/exchange/map/index.php#none

2. 위치를 본다.

3. 가서 바꾼다

<사진=마이뱅크 홈페이지 캡쳐>

2. 유십칩 구매 및 옥토퍼스 카드 사기


<유심칩>
정말 간단하다.
공항에 있는 편의점에 가서 산다.  물론 한국에서 사갈수 있지만, 현지에서 그냥 사는게 가장 편하다.
2박3일에 싼것은 HKD48 (2박3일로 쓰기에는 조금 빡빡할 수도 있다. ) 일반적으로 HKD 80정도 하면된다.

사실 팁이라고 적기에도 민망하다.

<옥토퍼스 카드 - 선불 충전식 교통카드>
편의점에서도 팔고 공항 Information에서도 판다. 이 또한 팁이라고 적기에도 민망하다. 홍콩은 영어가 통하기 때문에 쉽게 구할수 있다. 빨간색 화살표에서 가르키는 infomation에 옥토퍼스카드를 물어보자!



가격은 HKD 150

나중에 남은 잔액과 보증금 HKD50은 카드를 반납하면 환불받을 수있다.  단, 사용기간이 3개월 미만의 카드일 경우 수수료 명목으로 HKD9 정도 지불할 수 도 있다.


3. 시내로 이동하기 


자! 집중의 박수를 !

짝짝짞

1. AEL 타기

가장 빠르고 편하게 비싸게 가는 방법

역시 급할땐 가장 빠르게 편하게 비싸게 가는 수 밖에 없다. 

홍콩 여행때마다 AEL을 안 탄적이 없다. 정말 편하고 빠르다.

가격 : HKD 100 (약 KRW 14,000) - 옥토퍼스 카드로 계산 가능

정차역 : 홍콩국제공항 - > 칭이역 Tsing Yi -> 구룡역 KowLong -> 홍콩역 HongKong

이용시간 : 05:50 - 24:48 / 10분간격

홍콩 역까지 24분 도착


▲ The fastest link to the city 사인을 따라서 가면 있다. 저기 저 Info에서도 옥토퍼스 카드를 판다.


AEL을 타면 MTR이 한시간동안 무료이며, 주요정류장을 가는 공항 셔틀버스가 무료이다.

침사추이 환전을 위해 청킹맨션을 가야했기 때문에, 구룡에서 내리고,



 바깥 풍경을 보고 싶어서 버스를 선택했고, K2플랫품으로 가야했다.

▲어이쿠 뛰어가다보니 흔들릿스 구룡역에 내린후 위 팻말을 보고 가면된다.


2. MTR 타기

좋아 저렴하다. 저렴해. 

우선 공항에서 버스로 Tung Chung 역으로 간다.  그후 준비한 옥토퍼스 카드로 MTR을 탄다.

입국장에서 Train to City라는 간판을 따라가면 3층에 버스정류장에서 S1번 버스를 타면 바로 Tung chung 역으로 갈수있다. 아래와 같이 Tung Chung 역에서 바로 지하철로 이동하면 된다.

버스비는 약 HKD9 

▲홍콩 MTR 사이트 캡쳐 http://www.mtr.com.hk/en/customer/tourist/index.php


3. 버스 타기

공항에서 AirBus라는 표시를 따라 가면 공항버스를 탈 수 있는데, 옥토퍼스 카드나 티켓을 구매해서 이용할 수 있다.

▲홍콩공항에서 버스 타는 곳


버스를 타고가는 방법은 저렴하게 그리고 홍콩 경치를 보면서 갈 수 있는 느긋한 방법이다.

버스 번호에는 의미가 있는데 ▲A가 붙어있으면 주간 ▲N이 붙으면 야간 ▲E가 붙으면 외곽이라는 의미이다.


예를들어 공항에서 청킹맨션으로 가보자

Interactive Route Search를 들어가서


2.  Destination 을 선택해서 출발 지역과 도착지역을 딱딱 찍어주면 끝



3. A21을 타야된다는 결론이 나온다


정말 쉽죠?


자세한 내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