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여행/베트남 Vietnam

베트남 호치민 유심칩 마련하기 / 시내로 이동하기


베트남 호치민 유심칩 구매하기


참 쉽다.


(한국에서 미리 주문하지 않고 사왔다면,)

1. 베트남 떤선녓 / 노이바이 공항에서 나온다

2. 출구 쪽 공항 유심칩 파는 곳에 산다.

3. Viettel 을 고른다. 하지만 다른것도 상관없다.

Viettel 이 군사통신그룹의 대형통신회사라 전해져 빠르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다른 통신회사 것도 눈에 띄게 느리거나 하지 않았다.


발췌 - 비나 한인

베트남의 대형 통신 회사 베트남 군대 통신 그룹(Viettel)에는 사명을 “군대 공업 통신 그룹으로 변경했다. 운용상의 약칭은 계속 Viettel을 사용한다고 현지 언론들이 전했다.
동국 정부가 발표한 정령 05호에 따르면 Viettel은 국방부 직속 기업인 중앙 군사 위원회의 지시에 따르는 정치 군사, 국방에 관련된 임무를 수행한다. 그룹은 모회사 자회사 산하 기업, 관련 기업으로 구성된다.
Viettel은 2017년 매출액이 249조 3000억 동, 세전 이익은 43조 9360억 동이었다. 수권 자본금은 121조 5200억동에서 2020년 말까지 300조동으로 인상 예정이다





한번도 한국에서 사본 적이 없다.

왜냐면 가격차이도 별로 안나고 공항에서 사는게 편하니까

베트남 가격은 아래와 같다.



공항 내에도 이곳 저곳 가격이 5만동(약 한화 2천5백원) 정도 차이가 난다. 곧장 보이는 곳에서 사버렸다.

그닥 많이 전화할일도, 동영상을 볼일도 없는 나는 그냥 제일 저렴한 20만동(약 한화 1만원) "모비폰 통신사"로 샀다. 위에 "비엣텔 통신사"을 사라고 했지만 그냥 모비폰이 저렴해서

다 비슷비슷하다. LTE/High speed 용량과 Local 전화량을 비교해서, (영어가 되는 직원이 있다. 그 직원과 천천히 이야기하면서 ) 구매하도록 하자.





베트남 시내로 이동해, 호텔로 이동하기



1. 반드시 비나선/마이린 택시를 고른다

Vinasun / Mailinh 글자를 확인하자

흰택시 / 초록 택시 색깔을 확인하자

4인승 / 7인승 택시를 고를 수 있다. 7인승이 당연히 요금이 쪼끔 더 비싸다.

4인승은 베트남어로 본 쬬오

발음 : https://translate.google.com/#auto/ko/b%E1%BB%91n%20ch%E1%BB%97

7인승은 베트남어로 바이 쬬오

발음 : https://translate.google.com/#auto/ko/b%E1%BA%A3y%20ch%E1%BB%97



사진 출처 : 각 택시회사


2. 이상한 택시인지 아닌지 위 사진을 보자

3. where are you going ? / 아잉 디 더우(베트남어)  등의 호객행위는 가볍게 넘어가주자. 

( 물론 정직한 곳도 있으나 그렇지 않은 곳도 있으니)



택시는 보통 1번 기둥 쪽 앞에 택시 회사 직원이 택시 무전으로 잘 잡아 준다.

유니폼 비나선과 마이린.








충격이다. 우버가 서비스가 종료 되었다니,,,,,,



게다가 현지 친구의 말로는, 더이상 그랩 택시도 공항에서 타고 갈수가 없다고 전해주는데,,,,,,

택시를 탈수밖에 없는건가...


공항으로 이동할 때는 그랩을 이용하여 갔다